라이프스타일

[2017 티스토리 결산] 우와, 작년 티스토리 활동 정리! 꽤 멋진걸?

느린비 2018. 1. 9. 22:59

오늘 티스토리에 접속하였더니
오른쪽 상단바에 알람표시가 보인다. 

왠 알람표시일까? 사람도 많이 안오는 블로그인데...음 뭐지 (기대반)

짜잔! 티스토리 결산이란다.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페이지로 
작년 한해 나의 블로그가 어떠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안그래도 요즘 블로그 활동이 좀 소홀했는데
결산 덕분에 폭풍감동하여 
다시 티스토리 활동을 열심히 하기로! 

이벤트 페이지를 만든 기획자와 개발자의 노고가 보인다.
내 블로그 활동을 다시 돌려놓을 만큼! 좋은 사용자 경험이다.
페이지 하나하나 문구 하나하나 왜이렇게 좋은 걸까!    티스토리만의 매력이다.

딴딴비의 블로그 결산페이지로 가보자: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1931114





1. 결산 페이지의 제목은 블로그 주인인 내가 직접 정할 수 있다.
직접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고, 또 사용자가 한해동안의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를 되돌아보게 만들어 좋았다.

내가 정한 제목은 "스스로 찾아가는 삶의 방식을 이야기합니다." 이다. 
이유는,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 이유가,,,퇴사후 나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기 위해 시작하였기 때문이다.  




2. 나의 주된 블로그 이슈는?
1천 방문자! 해외여행 관련글을 많이 썼다. 그리고 개설한지 2년이 넘었지이~! 
블로그 관리를 잘 하지 못하는 나에게는 1천 방문자도 정말 감지덕지하다. 

3. 2017년 한해 동안 몇개의 글을 썼나요?
올해 10월 부터 조금씩 글을 썼고, 11월 달은 해외에 있느라 글을 쓰지 못하였다. 
12월에 폭풍 업데이트. 17개의 글이나 작성한 내가 자랑스러워 (난 1개 쓰는것도 정말 어렵거든;)




4. 내가 많이 언급한 키워드는 무엇일까?
이렇게 한눈에 볼 수있는 인포그래픽 데이터로 정리해주니 매우 좋다. :)
나는 주로 미얀마, 여행, 생각, 퇴사 이야기를 주로 (ㅎㅎ) 여행과 퇴사가 전부인가봐 



5. 내가 쓴 글의 주제는?
해외여행이 많다. 최근 미얀마 태국 여행을 다녀왔으니...여행기록을 남기려고 노력했다. 
근데 중요한건 이미지의 아이콘이 너무 이쁜거아니야? 진짜? 디자이너 너무 고생했당 


5. 내 블로그에는 몇명 방문했나?
올해 드디어 1000명이 넘었어요! 감사합니다 짝짝짝. 
1만 찍을때까지 꾸준히~ 블로그 운영해보자아! 가즈아!!!! 2018 가즈아아아아ㅏ 



6. 내 블로그에서 많은 사람이 본 글은?
"노동과 자살, 퇴사를 권하자" 글을 가장 많이 봤다. 

왠지 슬프다.
작년 말에 퇴사하고나 느낀 생각과 감정을 쓴 글인데
많은 사람들이 작년의 나와 같이 힘든가 보다.
몇개 없는 나의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읽힌 글이라는게 서글프다. 우리의 현실에....

정말 자살이 생각들고 몸이 아프다면 퇴사를 권합니다. 


7. 평균포스트 수, 공감 수를 알 수 있다.
이렇게 보니 직관적이고 좋은데~~!!! 카드이미지를 보니 다시금 내가 쓴글을 기억해 낼 수 있어서 좋다. 


블로그 결산 리포트를 포스팅하면
티스토리 굿즈도 받을 수 있단다. (난 정말 굿즈 좋아하는데.. 설렌다. )



작년 한해 나의 티스토리 결산을 한눈에 확인하니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티스토리에게서 받은 기분이다.

티스토리 감사합니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운영자분들!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 너무 멋져요 >_< 
좋은 경험이에요!


더..덕분에
죽어가는 블로그에 다시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동)

또 2018년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 볼 의지가 불타오르네요오!


2018년 우리 스스로 방식을 찾아서
우리 모두 행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