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오늘의 일상기록

[웨딩 준비] 결혼식장, 둘러본 3곳 후기 (전남 광주)

느린비 2021. 7. 20. 00:28

나에게도 웨딩을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오다니 @_@;;
상견례 이후, 날짜가 결정되고...

부랴부랴 결혼식장을 알아봐야했다. 

결혼은 우리둘다 고향인.. 광주에서 치러야하는데 
현재 살고있는 곳은 경기도라 자세히 알아보기가 쉽지가 않다.

전화상담도 식대정도만 알려주는 정도 ^^...

이번달에 시간을 내어 광주에 가서 식장투어를 진행하였다. 


광주에는 보통 7~8군대의 알만한 대형 식장이 있었고
모두 다 돌아 볼 수 없으니

직접 탐방하는 곳은 3~4군데로 좁혔다.

먼저 일주일 전쯤 식장에 상담하러 간다고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전화 예약함)

우리가 식장을 잡는 기준은
외곽에서 접근하기 쉬운 곳. 접근성 좋은곳..
그래서 광주 유스퀘어 터미널에 가까운 곳이 좋다고 결론을 내렸다. 

1. 라페스타 
2. 위더스
3. 드메르 

세곳의 상담을 잡았다. 
드메르는 위치가 좋지는 않지만... 친구들이 이곳에서 결혼을 하였기에 상담을 받으러 가보았다. ^^
그리고 밥이 제일 맛있는 곳이라기에 ㅎㅎㅎ

1. 라페스타 방문상담 후기
식장분위기는 차분하고 심플한편. 블랙&화이트톤의 식장 장식이어서 ...개인적으로 내가 추구하는 분위기였다.
위치도 터미널과 가까운편. 다만 앞 도로가 복잡하기에 교통체증이 주말에 좀 있을것같다. 
장점은 생화 장식이라는것. 
단점은 식사 뷔페 가짓수가 좀 적은편이라고 느꼈다. 
전체적으로 식장 분위기는 제일 마음에 들어 상당히 고민하였는데, 짝꿍이 뷔페가 더 컷으면 좋겠다해서 ^^ .. 패쓰함 ㅠㅠ
가격은 너무 비싸지도 않고, 무난한편.

보증인원도 더 맞추어 주실 것 같았으나.. 짝꿍의 반대로 패쓰 ㅠㅠ 


2. 위더스 방문상담 후기
뭔가 상당히 상업화된 분위기이다. 층고가 높고 대형홀이며, 홀 가짓수도 다양하다.
솔직히 홀 장식이 호불호가 갈릴것 같았다. 내 기준에서는 너무 샤방샤방한 스타일.. ^^ㅠㅠ
신부 대기실 가는곳도 예쁘장하게 되어있고, 포토 앨범장식하기에 좋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서 이점은 마음에 들었다.

홀 부모님 석이 관중을 바라보게 되어있어서... ;; 부모님이 앉아계실때 부담스러울것 같다. ㅋㅋㅋ

그리고 상담 실장님께서, 부부쪽으로 상담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대면한 위치에서 글씨를 거꾸로 써주시는데 ㅋㅋㅋ  
약간 글씨를 거꾸로 써주시니까 뭔가 어지러웠다. ㅋㅋㅋㅋ 신기하기도 하고 ... 

비용은 그냥저냥 라페스타와 비슷한편. 홀 대관이나 식사비도 좀 맞추어주시려고 하였다. 
대관료 보증인원은 결혼하는 시기에 따라서 정말 편차가 큰것 같았다. 

뷔페가 넓은편이어서 짝꿍은 만족하고, 나는 홀 분위기가 좀 부담되는...^^;;;

3. 드메르 방문상담 후기
홀분위기가 고급지고 상당히 괜찮다. 
하지만 밥값이랑 보증인원이 위더스,라페스타에 비해서...훨씬 쎈편.
보증인원 협의도 안된다. 

코로나시국에 좀 부담되는 보증인원... 낮춰줄만 한뎈ㅋㅋㅋㅋ 절대 안낮춰줌.
그리고 엄마가 위치가 너무 멀고 가기 불편하다고... 빼라고 하셨다. ㅎㅎ

홀 분위기는 호불호 없이 좋아할만하고, 밥이 상당히 괜찮은 곳.
하지만 위치가 시내랑 너무 떨어져있다. 

식장에 돈좀 쓰고싶다 하시는 분은 드메르 하시면 좋을듯!!! 

-----------------------------------------------------------------------------------------------------------

이상 세곳 방문후기!

세곳다 준수한 편이니, 본인이 중점에 두는 기준에 맞춰서 식장을 고르시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