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천천히 독일어

[독일어 독학] #4. 독일어 단어 어떻게 외워야할까? 독일어 어휘 사전 추천

느린비 2018. 8. 15. 19:56

언어공부는 즐겁게,


최근 독일어를 독학하면서 고민인 점은...바로...어휘 였습니다.
수많은 형용사 / 동사 / 명사...게다가 독일어는 명사의 성 / 동사 변화 까지도 알아야하는데 ^^...이걸 어떻게 한담...(?) 띠용 

예전에는 그냥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단어장에 적고 한번씩 보는 걸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많은 동사와 명사, 형용사, 부사가 감당이 안되더군요 ㅎㅎㅎ... 아이고 머리야
학교에서 영어배우는 것처럼 달달 외우는 것도 한계가 있고...재미도 없고 ㅠㅠ

원래 이렇게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그냥 노트에 적고 보았습니다. 지하철에서나 까먹을때 쯤 한번씩 보고요!
하지만, 독일어 문장이나 어휘가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노트에 적은게 눈에도 안들어오고 ㅠㅠㅜㅜㅜ 
또 동사의 경우.. 동사변화도 같이 봐야하기 때문에, 일일이 노트에 적는게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사전을 한번 사보자..." 생각했어요. 
온라인 사전은 참고는 되지만 무엇인가 부족하다 생각이들어 "한독 독어 사전"을 사보자....
동네 중고서점 알라딘에 직접 가보니 한독사전이 여러게 있더라구요!

하지만 사전을 펼치는 순간...아 이것은 내길이 아니다..바로 덮었습니다. ㅋㅋㅋ
글씨도 너무 작고 재미없어서 ㅠㅠㅠ 아직 내 수준에서 종이 사전들 보면 안된다는 생각이 강력하게...들었습니다.

그래서 광화문 교보문고가서 독일어 어휘관련 참고서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원하는 책은... 독일어 기본 동사/형용사/명사가 잘 정리되어있고 사전 비스무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쉬운 책

제가 고른 어휘책은 <독일어 주제별 어휘 사전 > 입니다. 
일상생활 / 사회생활 / 학교..등등에서 쓰이는 기본 어휘가 정리되어있고, 동사변화 / 명사의 성 / 어휘 색인도 있어요!

그리고 글자가 커서 맘에 들어요 ㅎㅎ 간단한 예문도 함께 나와있습니다. 

독일어 유튜브를 보거나 문제집을 풀때...모르는 단어 찾으면 왠만한건 다 나와있습니다. 형광펜으로 쫙쫙 그으면서 보고 있어요. 
색인에서 단어 찾을 때마다 힘들어서.. 직접 알파벳 표시도 해두었습니다 .

der See 호수
: In diesem See ist Baden verboten. 
예시와 한글 해석도 나와있습니다. 

이 단어장만 정복한다면... 독일어 중상급은 할 수 있을거같아... ㅎㅎ
하지만.. <독일어 주제별 어휘 사전>은 무기로 써도 될정도로..크고 무겁답니다. ㅎㅎㅎ 정복 불가...즐겨야줘! 뭐 ㅎㅎ 


저처럼 독일어 초보자, 아직 오리지날 한독 종이 사전이 보기 부담스럽다면... 
요 책을 봐보셔도 될것 같아요!  

단어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